HOME > 상세보기

#푸딩콕

푸딩회원들을 위한 푸딩팩토리의 노하우와 혜택을 한곳에서 만나보세요.

뒤로

  • 푸딩콕
  • interview

푸딩 협력사 인터뷰 Vol.4 '분식/안주/가정식 냉동식품 제조사'

푸딩파트너 × 푸드엠코리아  

푸드엠코리아

식품 문화를 선두하는 선두주자

푸딩팩토리 7년 째 베스트 '옛날 국물떡볶이' 제조사 푸드엠!  


이번 제조사 인터뷰는

창업 초부터 푸딩과 함께 인연을 이어온

[푸드엠코리아]의 김새한 대표님입니다.
​​​​​​​ 

 

옛날 국물떡볶이, 가마보꼬 어묵탕, 할매 기름떡볶이 등

푸딩의 7년 째 베스트 상품군을 제조 중인 그곳!
​​​​​​​ 

 

안주/분식/가정식 다양한 카테고리의 식품을 제조하는

[푸드엠코리아]를 찾아가 솔직담백한 이야기를 들어봤습니다.


남휘원 마케터  사진 김연지 포토그래퍼  /  thenaum@daum.net  

“​​​​​​​식품 문화를 선도하는 선두주자가 되고 싶습니다.”

/

푸드엠 코리아

김새한 대표

저희는 주식회사 푸드엠 코리아입니다. 주점 관련된 안주나 가정식, 냉동식품들을 주로 개발, 제조해 공급하고 있는 식품 제조회사입니다.  

[제조업을 하게 된 계기]

원래 음식점에서 오래 일을 했었어요. 직접 요리를 만들어 손님들께 대접해드리는 일을 했었는데 어느 순간 내가 만든 음식을 좀 더 많은 사람들에게 공급해드리면 어떨까 싶은 생각이 들더라고요. 내가 만든 음식을 저장, 유통될 수 있도록 제조해 직접 공급을 해보자 하고 시작하게 되었죠.

​​​​​​​특별히 냉동식품 제조를 선택하게 된 건, 냉동식품이 확실히 메리트가 있었어요. 일단 생산된 제품을 공급하는 과정에서 보관이나 유통, 이런 부분들이 좀 더 용이하기도 했죠. 또한 상온으로 만들어지는 제품보다 표현력이나 맛이 냉동을 거쳤을 때 더 좋게 구현되는 장점도 있어 냉동식품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식품 문화를 선도하는 선두주자, 푸드엠]

식품 제조 관련 업계에서는 저희가 선두주자가 되어 기발하고 좋은 제품들을 제조, 생산하고 싶습니다. 선도할 수 있는 제품을 계속해서 출시하여 제품군을 늘리는 것이 저희가 가지고 있는 각오 중 하나죠.

[푸딩팩토리 베스트 제품군을 차지한 비결]

일단 저희 제조사와 인연이 깊다고 해야 하나요.(웃음) 푸딩팩토리도, 저희도 사업 초창기에 만나 얘기를 나눠보니 원하는 음식, 제품에 대한 방향성이 같더라고요. 그래서 그 방향성으로 함께 제품을 기획하고, 기획한 제품을 저희 쪽에서는 제조/생산, 푸딩팩토리에서는 경쟁력 있는 콘텐츠로 마케팅해주어 더 빛을 발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제가 아무리 위생적이고 맛있고 좋은 제품을 만들어도 그걸 고객분들께 어떻게 전달하느냐가 상당히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그런 부분들은 푸딩팩토리에서 해소시켜 주신 거죠.

[푸딩팩토리 베스트 제품군을 차지한 비결]

일단 저희 제조사와 인연이 깊다고 해야 하나요.(웃음) 푸딩팩토리도, 저희도 사업 초창기에 만나 얘기를 나눠보니 원하는 음식, 제품에 대한 방향성이 같더라고요. 그래서 그 방향성으로 함께 제품을 기획하고, 기획한 제품을 저희 쪽에서는 제조/생산, 푸딩팩토리에서는 경쟁력 있는 콘텐츠로 마케팅해주어 더 빛을 발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제가 아무리 위생적이고 맛있고 좋은 제품을 만들어도 그걸 고객분들께 어떻게 전달하느냐가 상당히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그런 부분들은 푸딩팩토리에서 해소시켜 주신 거죠.

 

옛날 국물떡볶이.

솔직히 말씀드리면 '옛날 국물떡볶이'가 이렇게 잘 팔릴 줄 몰랐어요.(웃음) 떡볶이 같은 경우, 워낙 판매하는 곳이 많기도 해서 큰 기대를 하지 않았었죠. 게다가 저희만의 특색으로 만들어낸 떡볶이다 보니 반신반의했던 것 같아요. 근데 의외로 반응이 좋았죠. 아무래도 옛날 포장마차 떡볶이를 연상케하는 비주얼에, 국물과 함께 떠먹는 떡볶이를 매력 있게 봐주셨던 것 같아요. 다 고객분들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신제품 기획은 주로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일단 저희 주력 제품이 주점 관련된 제품이기 때문에 시장조사를 할 때 주점을 잘 찾아보는 편이에요. 많이 겪어 보고, 먹어 보고, 접해보며 신제품 기획을 하는 편입니다.

기존에 판매되고 있는 음식들을 실질적으로 제품화하고 저장해서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형태로 만드는 일이 저희 회사가 하는 일이죠. 그러다 보니 음식을 먹을 때 제품화가 가능한지 살펴보고 먹는 게 습관이 됐죠.(웃음)

요즘엔 한식 쪽에 집중하고 있어요. 생각보다 한식이 제품화된 경우는 많이 없더라고요. 한식이 음식이나 요리로서는 좋은데 이걸 제품화하는 과정에서는 어려운 부분들이 많이 있더라고요.

[제조를 포기한 제품]

많죠.(웃음) 요리가 제품화되는 과정이기 때문에 부딪히는 부분들이 많아요. 사실 포기했다기보다는 가능성의 여지를 남겨두는 거죠. 제품화되는 과정에서 필요한 요소가 부족했던 건데, 그런 부분들은 시간이 지나면 자연히 채워지기도 하더라고요. 기술력이나 시대가 발전하면서 새로 생겨나는 것들인 셈이죠. 그래서 아이템이 좋은 경우, 포기하기보다는 가능성을 남겨두고 있어요.

[대표님이 뽑는 집콕템 세 가지]

첫 번째로는 아무래도 떡볶이죠. 맛도 다양하게 있으니까요. 떡볶이 같은 경우, 집 냉동고에 쟁여 놓고 먹고 싶을 때 하나씩 꺼내 먹으면 좋아요. 데일리 한 음식이니까요. 그리고 두 번째로는 에어프라이어 조리가 가능한 튀김 제품들. 요즘엔 집마다 에어프라이어가 있잖아요. 한 번 튀겨낸 제품을 에어프라이어에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으니 집콕템으로 좋을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는 탕류를 추천드립니다. 가마보꼬 어묵탕 같은 경우 부재료 없이 육수만 부어 바로 끓여 먹을 수 있으니 간편하고 좋아요. 이제 날씨도 추워지고 있으니 집콕템으로 많이 쟁여두셨으면 좋겠습니다.(웃음)

[대표님이 뽑는 떡볶이 사이드 베스트 조합]

떡볶이엔 아무래도 튀김류가 제일 베스트죠. 맵고 칼칼한 맛이기 때문에 약간 기름진 음식 하고 잘 어울립니다. 최근엔 떡볶이 토핑으로 핫도그가 유행했었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전'이랑 먹었을 때가 제일 맛있더라고요.(웃음) '떡볶이 + 전'을 안주 조합으로  추천드립니다.

 

푸딩파트너.

[푸딩팩토리와의 첫 인연]

푸딩팩토리 창업 초창기에 만났죠.(웃음) 저희가 생산, 제 조하고 있던 상품들을 푸딩팩토리 대표님께서 온라인에서 판매해보면 어떻겠냐 제안을 주신 것이 인연이 되어 지금까지도 이어오고 있죠. 지금까지도 꾸준히 만나 오면서 제품 샘플링도 해드리고, 상품도 함께 기획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도 좋은 관계를 유지할 수 있었던 건 대표님의 성격과 추진력 때문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상호 간의 신뢰가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그 신뢰가 두터웠고 거기에 부응해 저희도, 푸딩팩토리도 계속해서 성장을 해올 수 있었던 거죠.  그런 것들이 서로에게 좋게 작용했던 것 같아요.

오랜 관계는 시간, 기간만으로 된다고 생각하지 않아요. 거래 관계가 계속 유지 되려면 서로 노력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제품에 대한 품질, 아이템 등 푸딩팩토리에서 원하는 부분들을 충족시켜주는 것이 저희의 노력이죠. 저희가 푸딩팩토리에 바라는 건 딱 하나입니다. ‘앞으로도 변함없이 좋은 관계를 유지하는 것.’ 그만큼 저희도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제가 처음 제조한 제품이 ‘모듬감자’입니다. 제가 요식업에서 일할 당시 이 제품, 저 제품의 다양한 감자튀김 종류를 보고 ‘이 모든 종류의 감자튀김을 한 팩에 담아 공급하면 어떨까’ 생각하여 제조하게 되었죠. 지금은 유사 제품들이 너무 많이 나와서(웃음) 예전보다 판매량이 낮아지긴 했지만 그래도 저에게 있어 가장 애착이 가는 제품입니다.

[푸드엠코리아, 고객분들, 그리고 푸딩팩토리]

지금까지 그래왔듯 계속 노력하겠습니다. 처음에 새겼던 ‘식품 문화의 선두기업 푸드엠 코리아’ 박스 문구처럼 늘 초심이라 생각하고 임해야죠. 식품 제조 업계에서 저희보다 규모도 훨씬 크고 생산량도 훨씬 많은 업체는 많겠지만 저희도 어떤 분야에 있어서는 선도할 수 있는 기업이 되기를 소망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가족들이 많이 늘어났어요. 가족이 늘어나다 보니 가족에 대한 생각이 더 깊어지더라고요. 그래서 저 희 가족을 포함한 회사 식구들하고 좀 더 오랜 시간, 좀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현재로선 제 가장 큰 목표입니다.


이번 럭키 회원은

2020.10.06  00시 12분에 구매해주신

아이디 mij*** 김미* 고객님입니다.

​​​​축하드립니다 :)
*10일 내 회원 정보에 등록된 주소로 제품 출고 예정입니다. 

 

 


+ 아쉬운 여러분들을 위해 준비한 댓글 이벤트!

인터뷰 관련 댓글 혹은 축하 댓글을 달아주세요~
총 다섯분을 추첨하여 적립금 2,000원을 쏜다!
(푸딩콕 게시물에 좋아요를 뿅뿅 눌러주시면 당첨 확률은 UP!) 

기간 : ~10월 29일까지
당첨자 발표 : 10월 30일 (*7일 이내 적립금 지급) 

푸딩팩토리 × 푸드엠코리아

  • 3년 전
  • 조회수 4,220
  • 댓글 8
  • 이 컨텐츠가 좋았다면?

댓글 8

로그인을 하셔야 댓글을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 wh*******
    • [이벤트 마감 알림]

      댓글 이벤트 당첨자
      - wnwlcjs (주지*)
      - rudfks5838 (강경*)
      - gksmf7814 (이사*)
      - kidthink (구휘*)
      - copy0011 (양현*)

      모두 축하드립니다 :) 적립금은 당첨 발표 후 7일 이내로 지급됩니다.
    • mj*******
    • 당첨 부러워요!! 축하합니다!! 옛날 국물 떡볶이가 맛있는 이유가 있었네요!
    • co******
    • 국물떡볶이 맛있다 싶더니 괜히 맛있는게 아니였네요! 다른제품도 도전입니다!
    • ki******
    • 이것저것 구매테스트중인데 음~
      이유가 있었군요! 번창하세요 ^
    • gk*******
    • 멋지세요^^ 한번씩시켜먹는데  품질도 좋고 가격도 착하고 맛있어요~ 승승장구하세요!
    • ru********
    • 멋지십니다 안그래도 국물떡볶이 인기메뉴던데 주문해서먹어봐야겟어요
    • ch****
    • 오~ 국물떡볶이 최애메뉴예요~ 인터뷰 보고나니 더 신뢰가 가네요~
    • wn*****
    • 상온으로 만들어지는 제품보다 표현력이나 맛이 냉동을 거쳤을 때 더 좋게 구현되는 장점이 있는줄 몰랐는데 새로 알았어요 화이팅입니다~!
  • 댓글 8
 

비밀번호 인증

글 작성시 설정한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닫기

장바구니 담기

상품이 장바구니에 담겼습니다.
바로 확인하시겠습니까?